중국산 카스테라에서 금지된방부제 과다 검출
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중국산 카스테라에서 금지된방부제 과다 검출

by uz0710 2023. 4. 4.
반응형

얼마전 판매를 시작한 중국산 카스테라에서 방주제가 검출 되었다.이에따라 판매가 중지되고 회수 조치를 취했다. 우리나라에 들어온 물량은 15톤에 달한다. 그러나 이미 대부분이 팔려 나가서 회수할 물품이 100키로 정도 뿐이라고 한다.



이 카스테라가 중국에서 들여 온  카스테라 이다.
이 카테라에서는 안식향산이라는 방부제가 발견이 되었는데 안식향산은 방부제중 하나로 구강 청결제항균연고제  식품보존제로 사용 된다. 빵류에는 금지된 방부제이며 이 카스테라에는 안식향산이 기준치 보다 73배 높게  측정이 되었다. 그러나 회수명령에도  사업체는 회수 할수 있는 양이 0이라고 발표 했다는데 이는 이미 다 팔려 나가 회수분이 없다라는 판단 있었으나  논란이 일자 100키로 정도 회수 했다고 보고를 했다고 한다.이는 유통량에 1%에 해당하는 수치다.

해당업체는 소비자들이 반품을 하려하면 회수를 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방부제가 들어간 경위를 살펴 보면 카스테라를 만들때 들어간 계란에서 방부제가 발견되었다고 한다.  

유통기한 5월31일까지카스테라로 가성비 좋은제품이라며 입소문을 타서 노브랜드 쿠팡 11번가등에서 판매가 되었다고 한다.

이 안식향산은 빵류에는 들어가지 말아야할 방부지이녀  과하게 섭취시 위염 복통 상부통 구토등을 일으킬수 필요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혹시 유통기한 5월31이루카스테라를 가지고 계시면 꼭 드시지 마시고  피티제이코리아 업체나 구매를 한 곳으로 반품 요청을  하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